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되어 왔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있는 '서천수산' 을 소개한다. 생방송투데이 2732회에서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소래포구에서 가장 장사가 잘 되는 매장인 '서천수산'은 작은 생선으로 판매하는 게 아닌 대활어로 판매하고 있는 매장이다.
도미/도다리 모듬세트(모듬회 + 모듬해산물or물회 + 모듬초밥 + 날치알쌈), 대게 세트(대게+모듬회+모듬해산물or물회+모듬초밥+날치알쌈+산낙지) 등 다양하고 신선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메뉴가 준비되어있다.
친절하신 대표님께서 운영하셔서 단골손님이 많고 회전율이 높아 당일 판매가 가능해 신선도가 높다. 덕분에 인지도가 높아 '서천수산'은 배달 주문도 많다.
인천 남동구의 회 맛집 '서천수산'에서 싱싱한 회의 쫄깃함 식감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인천 남동구 논현동 680-1
운영시간: 10:00~22:00
예약문의: 0507-1449-1277
-
글쓴날 : [2022-08-04 10:30:48.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