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와상(croissant)은 프랑스어로 '초승달'을 의미한다.
밀가루와 버터로 반죽을 빚어 켜켜이 층을 낸 초승달 모양의 빵으로, 짭짤하고도 담백해 유럽에서는 아침식사로도 흔히 먹는다.
오늘은 이렇게 맛있는 크로와상을 만드는 "쁠로13(BBLO13)"을 소개하겠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쁠로13"은 이미 여러 방송 경력 등에서 그 맛이 입증 되었다.
SBS 생활의 달인 569회 "크루아상, 크러핀의 달인", 생방송오늘저녁 1344회 "크루아상/산딸기크림치즈크러핀/크러핀", TV조선 정보통 광화문 640 101회 "크루아상과 머핀의 환상적인 만남! 크러핀" OBS 경인TV "오! 이맛이야" 뿐 아니라 페이스북 먹킷리스트 선정 "말차크러핀"까지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쁠로13"의 셰프 조는 프랑스 현지에서 제과/제빵/초콜릿 학교를 졸업하고, 파리와 리옹 제과점에서 일을 한 경험 많은 프랑스 셰프시다. 프랑스 페스츄리 챔피언이었던 스승님의 레시피로 맛을 고수하고 계셔 뛰어난 실력으로 운영하고 계신다.
독특한 이름의 "쁠로13(BBLO13)"는 빵을 만드는 4가지 주 재료인 blé(밀), beurre(버터), lait(우유), œuf(달걀)의 약자다.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건강한 프랑스 빵 브랜드라는 뜻이다.
blé(밀) : 유기농 밀가루(프랑스 밀가루, 유기농 밀가루)
beurre(버터) : 프랑스 노르망디 버터
lait(우유) : 우유 100%
œuf(달걀) : 무항생제 달걀
일체 유사재료(유사 생크림. 유사버터. 화학적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밀가루, 버터,효모 등 다 프랑스 재료로 사용해서 가장 프랑스다운 크로와상을 만들고 있어 당연히 유명할 수 밖에 없다. 2일 이상 걸리는 저온숙성으로 충분한 숙성과 발효를 거쳐서 정성 들여 만들고 있고, 매일 매일 빵을 구워 당일 판매 하고 있으며 다음 날 재사용하지 않는다. 매 시즌 새로운 아이디어와 재해석으로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당연 최고의 맛일 수밖에 없다.
오늘 프랑스풍 크루아상을 맛보고 싶다면 "쁠로13"에 연락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3-2 1층
운영시간: 08: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70-8280-0813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blo13/
-
글쓴날 : [2022-08-02 11:04:4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