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드라마와 예능 속 간접광고, 이제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 해외 홍보 수단으로 활용합니다.“
7월 26일 방영된 tvN 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에서 출연된 이 제품은 ‘2021 우수 문화상품’으로 선정된 조신현 작가의 공예품인데요.?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노출되었습니다.
드라마 ‘링크’는 드라마·예능 등 한류 콘텐츠의 간접광고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협업 마케팅을 지원하는 ‘케이(K)-브랜드 한류 마케팅 지원 사업’의 결과물입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케이(K)-브랜드 한류 마케팅 지원 사업’은 한류가 소비재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크지만, 중소기업은 정보와 비용 부족으로 한류 활용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업계 의견수렴과 한류 협력위원회 논의를 거쳐?범정부 협업 사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주관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가 드라마·예능 등 한류 콘텐츠와?중소기업 제품을 연결하여 간접광고를 지원하면, 농식품부와 해수부, 중이 부에서 해외 판촉과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간접?광고의?효과가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합니다.
‘케이(K)-브랜드 한류 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한류 드라마와 함께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보도자료출처: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