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문화재청, 집에서 즐기는 궁궐의 멋과 맛, ‘궁온(on) 프로젝트’

비대면 궁궐 체험 3종 꾸러미 25.(월) 오전 10시부터 무료 신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2022년 '궁온 프로젝트'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신청을 25일 오전 10시부터 8월 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접수받는다.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던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궁온 프로젝트'는 대표적인 궁궐 활용 프로그램인 창덕궁 달빛기행, 경복궁 별빛야행 등을 영상 콘텐츠와 체험 꾸러미(키트)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이다. 집에서 코로나 걱정 없이 안전하게 궁궐 행사를 즐길 수 있어 호평을 받았으며, 선착순 예매가 시작됨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어왔다.

올해에는 온(ON) 달빛기행, 온(ON) 별빛야행, 온(ON) 생과방 총 3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 먼저'ON 달빛기행'에서는 가상현실(VR) 영상을 통해 창덕궁의 야경을 볼 수 있으며, 체험 꾸러미로는 직접 만드는 가상현실(VR) 카드보드지와 낙선재 무드 등(램프), 매화향 룸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된 체험 꾸러미가 제공된다. ▲ 'ON 별빛야행'은 경복궁의 정취를 동영상으로 즐기며 궁중병과를 맛보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는 경복궁의 고화질 영상 링크와 궁중병과 5종, 티백, 찻잔 등을 받아볼 수 있다. ▲ 직접 궁중병과를 만들어보는'ON 생과방'은 전통 떡 ‘구선왕도고’의 조리법 영상과 떡 재료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 ON 달빛기행(1,100명) ▲ ON 별빛야행(800명) ▲ ON생과방(800명)으로 총 2,700명의 체험자를 모집하며, 배송료를 포함한 참가비가 전부 무료이다.

온라인 예매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약자를 배려하여 100% 추첨제로 운영하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아이디 당 한 가지 프로그램만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 명단은 8월 4일 오후 5시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 궁온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며, 당첨자에게는 별도 안내 문자를 발송된다.

행사 내용과 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한국문화재재단 및 궁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오는 8월에는 문화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함께 궁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총 700여개의 체험 꾸러미를 제공하며, 지역아동센터에는 'ON 달빛기행'과'ON 생과방'을, 노인복지관에는 'ON 별빛야행'의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문화재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