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토교통부, 16일부터 제8회 항공문학상 작품 공모

시·소설·수필 3개 분야 50편 선정… 총 상금 1,735만원·10월 발표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오는 16일부터 제8회 항공문학상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항공여행 및 관련 분야의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 등을 소재로, 공모분야는 시, 소설, 수필 창작품이다

항공문학상은 창작문학을 통해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13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으로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부로 각각 나누어 상장, 상금 및 부상(항공권 등)을 수여하고 일반부 대상 및 최우수상 입상자는 한국문인협회 회원 입회자격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 항공문학상 공모전은 최근 일상 회복이 가시화되고 항공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발맞춰 국민들의 여행에 대한 목마름을 문학으로 승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일반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7편과 중고등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7편, 초등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7편, 장려상 25편 등 총 50편을 선정한다.

시, 소설, 수필 3개 부문에 총 1,735만원 상금과 부상(국내선 왕복 항공권 28매, 약 500만원 상당)이 전달될 예정이며,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항공협회장상과 상금 200만원 등이 수여된다.

공모기간은 5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응모는 항공문학상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한국항공협회 및 항공문학상 누리집을 통해 10월 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작품집 등으로 발간하여 항공과 문학 관련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국토교통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