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이달부터 네이버 지식백과를 통해 해양생물 47종의 3D 입체영상과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2020년 해양생물 3D 콘텐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네이버 지식백과를 통해 다양한 해양생물의 3D 입체영상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해양수산부는 2020년부터 네이버 지식백과를 통해 해양보호생물 27종의 3D 입체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22년 3월부터 해양생물 20종을 추가하여 총 47종의 해양생물 3D 입체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해양생물은 대왕고래 등 해양보호생물 18종과 갯벌에서 쉽게 관찰할 수 있는 망둥어 등 해양생물 2종이다.
?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는 3D 입체영상 외에도 형태적·생태적 특징과 분포 현황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은 “해양생물 3D 입체영상을 통해 해양생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해양생태계와 해양생물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우리바다에 서식하는? 해양생물의 소중함과 보호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한편, 해양환경 정보포털 누리집의 해양생물 3D 콘텐츠 코너에서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통해 제공되는 해양생물 3D 입체영상의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해양수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