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슬기는 조그만 고무조각을 씹는 것과도 같이 식감이 매우 쫄깃쫄깃하고 맛은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내륙지방에서는 올갱이국으로도 유명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마치 번데기와 도 같이 된장을 푼 물에 삶아 이쑤시개로 하나씩 빼먹는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서는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을 찾기 어려워 좀처럼 다슬기를 맛볼 기회가 흔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오늘은 이런 다슬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맛까지 뛰어난 다슬기 전문 한식점 '다슬기 본가'를 소개한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는 다슬기 전문점 '다슬기 본가'가 있다. 이곳 '다슬기 본가'는 오직 국내 자연산 다슬기만을 사용하여 다슬기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손님상에 대접하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다슬기 손수제비일 것이다. 손으로 직접 뜨는 손수제비 자체도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움 목 넘김이 좋으며 여기에 다슬기의 식감까지 더해져 씹는 재미까지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또한 이곳의 다슬기탕은 철분이 풍부한 아욱과 함께 다슬기를 탕으로 먹을 수도 있는데, 다슬기 자체도 각종 미네랄과 엽록소가 풍부하여 간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다슬기는 자궁암이나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에도 효능이 있고 피를 맑게 해주는 등의 효능이 있기에 맛은 물론 건강까지도 일품이라 할 수 있다.
매일 아침 만드는 깔끔한 신선한 밑반찬과 국내 자연산 다슬기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다슬기 본가'. 오늘 이곳 '다슬기 본가'에서 다슬기의 참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838-5
운영시간: 11:00~21:00
예약문의: 063-251-2550
-
글쓴날 : [2022-03-18 15:24:05.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