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웅 이순신, 다산 정약용’ 두 역사 속 위인을 통해 청렴과 공정을 되새길 수 있는 청렴 특집 영상이 20일 CJ ENM의 인문학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 공개된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은 대한민국 국민이 묻는 청렴, 공정한 세상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두 역사 속 위인 이야기로 청렴과 공정의 의미를 살펴보는 특집 영상을 제작해 20일 `공개한다.
영상에는 역사에 관한 해박한 지식과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이 출연해 ‘이순신의 난중일기’,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중심으로 역사 속 청렴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현재 대한민국에 전하는 교훈과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영상은 12월 초 케이블 방송 tvN에서도 방영된다.
청렴연수원은 매년 국민들이 쉽게 청렴을 이해할 수 있도록 청렴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보급해 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된 교육 환경을 반영해 온라인 청렴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왔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청렴교육은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교양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국민들이 청렴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청렴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국민권익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