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고 생존해 나간다. 물론 먹는 음식의 맛과 질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생존을 위한 식사 속에서 `맛`을 갈구한다. 즉 음식은 더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은 셈이다.
음식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한식부터 양식, 일식, 아시안음식, 인도음식 등등…. 또한,, 이런 다양한 나라의 음식의 맛을 한국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는 시대이기에 어쩌면 우리는 이 `맛`에 있어서만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시대를 누리고 있음이 틀림없다.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에는 소고기 해장국 전문점인 "그늘집" 자리하고 있다.
이곳 "그늘집"은 맑은 국물의 소고기 해장국과 담백한 맛이 일품인 선지해장국 단 두 가지 메뉴로만 승부를 보고 있는 해장국 맛집이다. 특히나 해장국은 한국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고 좋아하는 대표 음식이지 않던가? 이러한 해장국을 더욱 전문적으로 대접을 하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든든하고 맛있는 해장국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 '그늘집'의 대표님은 언제나 이른아침 6시 30분에 가게의 문을연다. 아무래도 해장국은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 든든한 한 끼를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일찍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서일 것이다.
보통 해장국집 혹은 해장국 전문점이라 하면 조금 촌스럽거나 적막한 분위기의 가게 내부를 상상하기 쉽지만, 이곳 '그늘집'은 가게 내부의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보인다. 마치 카페와도 같은 분위기가 풍기기도 하며 깔끔하고 청결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는 이곳의 해장국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어린이 입맛을 위한 어린이 전용 해장국도 있기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친구와 혹은 연인과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이곳 '그늘집'. 이른 아침 해장국이 그리운 날이면 망설일 것 없이 이곳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736
운영시간: 월~토 06:30~13:00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64-901-0408
-
글쓴날 : [2022-03-08 15:46:0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