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대표하는 북경은 고려 시대에 처음으로 연나라가 수도를 건설했다. 맛집 기행을 다니거나, 미식을 위한 활동을 하는 이들이 거쳐 가는 필수코스 중 하나인 북경은 오랜 역사 속에 거쳐 간 나라도 셀 수 없이 많다. 그렇다 보니 여러 중국 역사 문화가 집합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요리 문화가 비약적으로 성장한 도시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권의 요리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북경요리. 오늘은 그중에서 북경 사천요리 종류의 하나인 '훠궈'를 소개한다.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는 '대홍 샤브샤브'가 있다. 이곳은 훠궈를 주력으로 하는 훠궈 무한리필 음식점으로 신대방역 1번, 2번 출구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 많은 손님이 방문하고 있는 유명 맛집 중 하나이다.
흔히 무한리필이라 하면 높은 가성비 대신 재료와 음식의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오해를 쉽게 하곤 한다. 하지만 이곳 '대홍 샤브샤브'는 이러한 고정관념에 정면승부라도 하듯 모든 고기와 재료는 가장 신선한 것들로만 준비하기에 첫 방문을 하는 사람들은 그 신선함에 놀라 무한리필이 맞는지를 의심할 정도라고 한다. 훠궈는 재료 본연의 신선도가 맛을 크게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가장 신선하게 준비하는 것부터 맛이 없을 수 없는 훠궈임이 분명하다.
이곳의 주력 메뉴인 훠궈는 사골육수와 30여 가지의 다양한 한약재로 우려낸 홍탕/백탕에 신선한 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다. 일명 중국 황제의 보양식으로도 불리는 이곳의 훠궈는 중국 현지에서도 겨울철에 따뜻한 국물로 몸을 데우기 위해서 혹은 여름철에 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이열치열로 자주 먹는 음식으로 비타민과 단백질 아미노산이 많아 매우 대표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훠궈는 백탕과 홍탕을 뿐만 아니라 토마토탕, 버섯탕, 똠양꿍으로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탕은 전용용기를 통해 반반씩 나누어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국물이 다양하기에 이곳만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매우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하고 위생적인 매장환경을 언제나 유지하고 있고, 코로나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이행하고 있어 많은 손님이 단골이 되어 재방문을 하는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한끼를 할 수 있는 '대홍 샤브샤브'. 오늘은 이곳에서 북경 사천요리의 진수를 맛보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관악구 신림동 513-12 2층
운영시간: 11:00~22:00
예약문의: 0507-1308-4288
-
글쓴날 : [2022-03-02 14:56:37.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