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매일 가장 신선한 재료만을 공수하여 조리하는 "유가네닭갈비 김해율하신도시점"

인간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고 생존해 나간다. 물론 먹는 음식의 맛과 질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생존을 위한 식사 속에서 `맛`을 갈구한다. 즉 음식은 더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은 셈이다.

음식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한식부터 양식, 일식, 아시안음식, 인도음식 등등…. 또한,, 이런 다양한 나라의 음식의 맛을 한국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는 시대이기에 어쩌면 우리는 이 `맛`에 있어서만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시대를 누리고 있음이 틀림없다.

경남 김해시 율하동에는 인간의 끝없는 이 맛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줄 유명 맛집이 있다. 바로 '유가네닭갈비 김해율하신도시점'이다.

닭갈비는 1950년대 말에서 1960년대 초 강원도 춘천의 한 술집에서 술안주로 삼아 닭의 갈빗살을 양념에 재워 연탄불에 구워 먹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다. 값싸고 양이 많아 춘천에서는 서민음식으로 금방 자리를 잡게 되었고, 오늘날 닭갈비 하면 떠오르는 지역이 춘천인 이유도 여기에서이다.

하지만 경남 김해에는 닭갈비의 본고장인 못지않은 푸짐함과 맛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 이곳 '유가네닭갈비 김해율하신도시점'은 매일 아침 사장님이 직접 장을 보고 공수해오는 가장 신선한 재료들만을 사용한다. 거기에 물김치는 직접 담가 제공을 하기에 중국의 맛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큰 매력이다.

이 처럼 재료부터 기본적인 밑반찬까지 신경을 쓰는 것만 보아도 메인이 되는 닭갈비의 맛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이미 이곳을 한번 방문한 사람들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데 그만큼 단골이 많다는 이야기이다. 전국 어디를 가도 단골이 많은 곳은 의심할 필요없이 들어가라 하였다. 이곳이 그런 대표 맛집인 셈이다.

또한 매장 내 테이블은 20개 이상이 세팅되어 있다. 그에 따라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음은 물론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이들을 위해 놀이방도 갖춰져 있어, 언제나 아이 돌봄에 맛은 뒷전이었던 우리네 엄마들의 사랑까지도 독차지하기에 충분하다.

맛으로도 일품인 이곳의 사장님은 친절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는 포부를 가지고 장사를 하고 있다. 그만큼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의 기분까지도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진다.

오늘은 맛과 쾌적함은 물론 친절함 속에서 느껴지는 정겨움까지 맛볼 수 있는 이곳 '유가네닭갈비 김해율하신도시점'에서 사랑하는 이들과의 오붓하고 기분 좋은 한끼를 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경남 김해시 율하동  1329-2 201호 2층
운영시간: 수~월 11:00~22:00 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5-327-9233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