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위사업청, 2022년 국방 핵심기술 과제 사전예고 시행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2022년 착수 예정인 산·학·연 주관 국방 핵심기술 과제에 대한 사전예고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관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국기연에서 2022년 최초로 실시하는 사전예고는 산·학·연 의견 수렴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연중 착수 대상 산·학·연 주관 국방 핵심기술 과제의 연구개발 관리 담당자와 공고일정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제안서 공고가 특정시기(6~7월)에 집중되지 않고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에 걸쳐 공고될 예정이므로 사업 참여 희망기관 담당자의 국방 핵심기술 과제에 대한 제안서 작성이 보다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되어 과제 참여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 핵심기술 과제는 민간의 국방 R·D 참여를 확대하고 국가­국방 R·D의 융합 촉진을 위해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정출연’) 주관 과제를 별도 신설하여 국가 예산의 효율적 투자와 민간 우수 신기술의 국방 유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년 수행 예정 과제를 정리한 사전예고는 국기연 DTiMS ‘열린정보마당’ 메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NTIS) ‘국가 R·D 통합공고’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영일 국기연 소장은 “이번 사전예고를 통해 올해 착수 예정인 산·학·연 주관 핵심기술 과제의 공정한 경쟁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방산업체, 정출연, 중소·벤처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방위사업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