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에서 누리는 모든 것들은 과학기술 발전에 의한 것들도 있지만, 사실 거의 모든 것은 자연으로부터 얻어지는 것들이고 생활에 필수적인 것들부터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부가적인 것들까지 참으로 많은 것들은 자연으로부터 얻어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자연의 선물 중 인류의 발전과 쾌적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게끔 해주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암석이다. 암석은 쉬운 말로 돌이라고 부르며 때로는 좋지 않은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는 다소 엉뚱한 생각을 하는 사람을 돌에 빗대기도 한다.
하지만 앞으로 우리는 돌(암석)을 대하는 태도를 바꿔야 할 것이다. 특히 많은 암석(돌) 중에서도 맥반석만큼은 말이다.
맥반석은 비학술적으로 분류된 암석의 일종이다. 또한, 이 맥반석은 민간요법 등에서 우리의 몸에 특정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말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기에 맥반석을 활용한 음식과 요리 또한 생겨났는데, 오늘은 이러한 자연의 선물 맥반석에 구워먹는 숯불 닭갈비를 소개하고자 한다.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는 "팜파스 맥반석 숯불닭갈비양갈비"가 있다.
맥반석은 열을 가할 시 많은 양의 원적외선을 방출 하므로 고기의 육질과 육즙이 더욱 부드러워져 매우 담백한 맛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그러기에 일반적인 철판에 볶아낸 고기와는 확연하게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곳 "팜파스 백만석 숯불닭갈비양갈비"에서는 음식에 직접 닿게 되는 이 맥반석에 대해서 만큼은 반드시 100% 국내산만을 고집한다. 국내산 맥반석은 석분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돌가루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굴림돌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에 이곳의 고기는 그 육질부터가 매우 남다르다. 맥반석 위에서 익어지는 고기가 돌의 열기로 잘 타지 않고 연육작용까지 함께 되기에 더욱 부드러워지는 것이다.
이곳 "팜파스 맥반석 숯불닭갈비양갈비"는 팜파스 리조트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에게 각 테이블에 1매씩 주중에 사용할 수 있는 리조트 무료 숙박권을 한시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코로나 방역에도 철저하여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고, 그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부드러움을 만날 수 있는 이곳에서 근사한 식사를 누려보길 권한다.
주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0-10 1층
운영시간: 매일 08:00~22:00
예약문의: 033-633-3100
-
글쓴날 : [2022-02-23 15:43:18.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