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고 생존해 나간다. 물론 먹는 음식의 맛과 질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생존을 위한 식사 속에서 '맛'을 갈구한다. 즉 음식은 더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은 셈이다.
음식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한식부터 양식, 일식, 아시안음식, 인도음식 등등.. 또한, 이런 다양한 나라의 음식의 맛을 한국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는 시대이기에 어쩌면 우리는 이 '맛'에 있어서만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시대를 누리고 있음이 틀림없다.
누구나 한번 쯤 이런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 저녁은 한식? 일식? 아니면 양식? 내가 먹고 싶은 나라의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시대를 넘어 이제는 둘 이상의 문화권의 요소가 혼합된 요리. 일명 '퓨전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물론 단순히 혼합만 해서는 안 되며 그 나라의 고유 특징을 잃지 않아야 하는 제약이 있기에 만드는 사람으로서는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경기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에는 이처럼 까다로운 퓨전요리를 매우 멋들어지게 대접하는 곳이 있다. 바로 "퇴촌갈비밥" 이라는 곳이다.
이곳 "퇴촌갈비밥"은 산속에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고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가 보는 기분마저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메인메뉴를 주문할 시 서비스로 에피타이저인 허니버터 통감자빵과 곁들임으로 소고기 샤브샤브까지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있는 곳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로는 퇴촌갈비초밥, 갈비따로덮밥, 직화불쭈꾸미덮밥 등이 있으며 이중 일식과 퓨전 된 갈비초밥은 이곳만의 시그니쳐 메뉴로 많은 사람이 찾는 인기 메뉴이다.
kbs 2tv 생생정보에도 방영되었으며, 맛집의 성지인 퇴촌을 중심으로 경기도 광주, 양평, 팔당까지도 이곳 "퇴촌갈비밥"의 인지도가 펼쳐져 있다. 이미 현지 단골은 물론 수도권 각지에서 한 시간이 넘게 달려와 찾아오는 유명한 맛집이다.
데이트코스로도 좋으며 가족식사, 혹은 맛집 탐방 등을 목적으로 하는 미식가들에게도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또한, 넓은 주차장은 무려 30대가 넘는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코로나 방역에도 철저하여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맛집 "퇴촌갈비밥"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즐거운 한 끼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경기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 90-1
운영시간: 수~월 10:30~21:00 라스트오더 20:00 화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430-2036
-
글쓴날 : [2022-02-21 13:56:4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