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국수는 밀을 사용하여 면을 뽑는 국수가 일반적이다. 그러기에 과거부터 국수는 한 끼 식사보다는 끼니를 대신하거나 요깃거리 정도의 인식이 고정된 것도 사실이다. 그만큼 한국사람들에게 진정한 한 끼 식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쌀이 필수적으로 밥상 위에 올려져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이토록 쌀을 사랑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면 요리는 빼놓을 수 없는 소울푸드이다. 그래서일까 언제부터인지 쌀을 이용한 면 요리 쌀국수가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은 이 쌀국수에 관한 이야기와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쌀국수는 모두가 알고 있듯 쌀가룰 이용한 면요리이며, 동남아시아의 요리이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소비율이 높은 것은 베트남 쌀국수 퍼(Pho)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의 "퍼틴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는 이토록 한국인이 열광하는 쌀국수를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다. 일반 사골육수가 아닌 매장 내 주방에서 10시간 이상 직접 정성스럽게 내린 특별한 육수를 사용하여 국물이 더욱 진하고 담백하다. 술을 먹은 다음 날의 해장에도 좋은 이곳의 쌀국수는 시그니처 메뉴인 반세오와도 잘 어울리며 맥주와도 매우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손꼽힌다.
또한 이곳 "퍼틴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메뉴들의 맛뿐만이 아닌 깔끔하고 청결함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또한 돋보인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고안한 인테리어들이 곳곳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이곳의 사장님과 모든 직원분은 친절을 기본 모토로 하여 운영을 하고 있다. 오로지 손님들의 즐거운 식사를 위해서 이와 같은 운영을 하는 것인데, 이와 같은 운영방침이 있기에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곳이 되기에 충분했을 것이며, 그러기에 오늘은 "퍼틴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맛있는 쌀국수와 반세오로 즐거운 한 끼를 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3380
예약문의: 043-909-4648
-
글쓴날 : [2022-02-18 13:16:4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