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 햄버거 어때? 라는 질문을 해본 적이 있는가? 긍정적인 대답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부정적인 대답 또한 많이 돌아오곤 한다. 햄버거는 이미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하고 익숙한 음식임에도 이러한 대답이 돌아오는 것은 사실 패스트푸드라는 프레임 때문에 만들어진 건강하지 못하다는 잘못된 인식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햄버거는 생각보다 영향 균형이 매우 잘 잡힌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음은 물론 식물성 지방까지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한 끼 식사로 매우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그러니 햄버거 입장에서는 여간 억울한 일이 아닐 것이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는 이러한 햄버거의 억울함을 달래줄 '리즈 버거 '가 있다.
'리즈 버거' 는 수제버거 포장 및 배달 전문점으로 각종 수제소스와 쇠고기 100% 패티, 돼지바베큐, 통닭다리 치킨버거에 닭강정까지 버거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포장 및 배달 전문 업체라 하면 위생이 좋지 못할 것이라는 편견이 있는데, 이곳 '리즈 버거'의 경우 모든 손님이 안심하고 방문을 할 수 있도록 마스크착용 및 방역, 개인위생은 기본적으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주방 시설 역시 매우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주문하셔도 되는 업체라 말할 수 있다.
요즘들어 식재료의 상승으로 많은 가게가 음식의 가격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이곳 '리즈 버거'의 경우는 달랐다. 오히려 더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유지하고 있는데 어찌 보면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이런 운영을 하는 것에는 오롯이 손님만을 위하는 마음이 있어서 이기 때문일 것이다.
손님을 향한 마음은 다른 곳에서도 느낄 수 있었는데, 방금 만든 상태의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여 가장 빨리 배달을 하고 있다. 또한, 수제 버거가 가진 먹기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컷팅까지 하여 배달된다. 단 컷팅 같은 경우 취향을 탈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하면 배송 시 요청사항에 기재해야만 한다.
남다른 운영과 손님을 향한 고집은 신생업체라는 것을 믿기 힘들 정도로 대단하다. 아마 이러한 노력이 각 종 배달 앱 주문 및 맛집 랭킹에 선정될 수 있는 원동력이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에 햄버거가 처음 전래된 것은 한국전쟁 때라는 것을 아는가? 우리에게 인지된 이미지와는 다르게 햄버거는 우리의 아픔까지도 함께했던 소중한 음식이었던 것이다. 이토록 과거의 역사 속에서 그리고 현대의 일상 속에서 큰 존재감을 나타내는 햄버거. 오늘은 '리즈 버거'에서 그 햄버거의 또 다른 맛의 향연을 만끽하러 떠나보자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196-6 1층 103호
예약문의: 070-4027-3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