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뚝딱뚝딱 나무를 가공하여 집을 짓거나 구조물을 만드는 목수가 등장하는 만화영화를 본 기억이 있다. 어린 눈으로 바라본 목수는 너무나도 프로페셔널 하였으며 그 멋짐은 이미 어른이 된 지금도 잊지 못 할 기억으로 각인되어 있다. 하지만 나의 여동생의 생각은 달랐다. 그녀는 바느질하며 재봉틀을 돌리고, 아름다운 드레스를 만들어내는 의상 디자이너를 바라보며 나와 같은 기분을 느꼈을 것이다.
이 세상에는 목공뿐만이 아닌 다양한 공방들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의류 공방을 소개해보고자 어린 시절의 기억을 잠시 빌려 보았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는 '쿠시아뜰리에'가 있다. 이곳은 앞서 언급한 것과도 같이 바느질과 재봉틀을 사용해 직접 의상을 만들어보는 의상공방이다. 옷이라는 것은 그 장르도 디자인도 너무나도 다양하여서 누구 한 벌쯤은 나만을 위한 그리고 내 손으로 만든 옷을 가져보는 꿈을 꾼다. 자 그럼 이제 이런 꿈을 이룰 수 있는 '쿠시아뜰리에'에 대해 알아볼 시간이다.
이곳의 작가님은 전통의상을 전공하였고 이후 공방을 운영한 지는 어느덧 5년이 되었다. 하여 관련 업종에서는 총 10년이라는 긴 시간을 종사하고 있는 셈이다. 현재는 연극 기획 분야 쪽에도 종사를 하고 있어서 연극 무대의상 디자이너로 활동을 겸하고 있다. 즉, 이곳에서는 깊은 내공을 가진 현직 디자이너에게 질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 공방은 풍기는 분위기 때문에 더욱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인 기준으로 수강하고 있기에 섬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소잉디자이너 자격증이나 전문가 양성, 육성도 같이 운영하기 때문에 더 전문적인 의류 디자인을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한다.
코로나19 방역에도 철저하기에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것인 기본이고 디자인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전문적인 현직 디자이너의 지도를 받아보고자 한다면 망설임 없이 이곳 '쿠시아뜰리에'를 방문하도록 하자.
주소: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3가 54-22 일양빌딩 401호
이용문의: 070-7547-2790
-
글쓴날 : [2022-02-15 14:20:38.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