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우리나라에는 양반과 천민으로 나뉜 신분 사회를 살아왔다. 현대에는 이런 사회 신분 사회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그 흔적이 남아 양반이라는 말이 사용돼오고 있다. 우리나라가 그렇다면 서구 사회에서는 어땠을까? 모두가 알고 있듯 서구 사회 역시 귀족문화가 아주 긴 시간 동안 이어져 왔다. 이러한 귀족들은 누구보다 우아했고 누구보다도 고결했다. 하지만 이러한 귀족을 코트장 위를 뛰어다니며 땀을 흘리게 한 스포츠가 있다. 오늘은 이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이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 하길리에는 '향남테니스핏'이 있다. 테니스는 모두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귀족스포츠이다. 그로 인해 조금 복잡하고 어려운 스코어 계산 방법을 가지고 있는데 과거 귀족 사회에서 아무나 즐기지 못하게 하도록 일부러 스코어 계산법을 복잡하게 만들었다는 설이 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그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되었다. 어려운 스코어 계산 방식은 전문적인 코치들과 코트장에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곳 '향남테니스핏'은 선수출신 코치님이 레슨을 진행하시기에 더욱 눈높이에 맞춘 레슨이 진행되며 레슨을 받는 사람의 수준을 정밀하게 분석, 고려한 레슨이 진행된다.
이곳 '향남테니스핏'에는 볼머신기가 무려 3대가 비치되어 있기에 레슨이 끝난 후에도 개인연습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다. 또한, 실내, 야외 코트가 모두 존재하기에 날씨와 관계없이 원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테니스를 즐길 수 있다.
향남지구에서 키즈 및 성인반을 위해 차량 또한 운행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야외 바베큐장도 이용 가능하다.
코로나 방역도 철저한 이곳 '향남테니스핏'. 테니스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자 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 경기 화성시 향남읍 하길리 437-6 향남테니스핏
운영시간 : 평일 06:00~22:00 토 08:00~20:00 일 08:00~18:00
예약문의 : 0507-1348-9930
-
글쓴날 : [2022-02-14 17:58:02.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