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참으로 많은 칼국수가 있다. 하나하나 다 나열하기에도 그 종류가 너무 많고 칼국수 자체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음식이다 보니 애호가가 아니고서는 조금 특색있는 새로운 칼국수를 찾아보려는 시도를 잘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조금은 새로운 칼국수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울산 남구 삼산동에 있는 `배말칼국수 울산직영점` 에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배말이 들어간 배말칼국수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배말은 간혹 따개비와 오인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정확하게는 바위 지역에 고둥과 함께 붙어사는 삿갓조개이다.
삿갓조개는 눈에 잘 띄지 않고 몸 크기가 1cm 안팎이다 보니 쉽사리 존재를 알아채기 힘들다. 이곳 `배말칼국수 울산직영점`에서는 우리나라 해녀들이 직접 손수 채취한 자연산 배말을 사용한다. 이렇게 신선하게 공수된 배말과 보말, 전복 내장을 듬뿍 갈아 넣어 진한 육수를 뽑아내어 손님들께 대접한다. 자연산 배말과 보말 그리고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해산물 전복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깊은 육수의 맛은 그 어떤 칼국수에서도 만나보지 못한 맛이라 장담할 수 있을 것이다.
`배말칼국수 울산직영점`은 손님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항상 주기적으로 청소 및 방역하며 관리에 힘쓴다. 식자재 역시 직접 손질하며 정성스럽게 조리하기에 안심하고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한다.
칼국수의 끝은 어디일까? 최소한 이곳 `배말칼국수 울산직영점`의 배말칼국수는 그 누군가에게는 칼국수의 끝을 맛본 것과도 같은 잊지 못할 기억을 심어주기에 충분할 것이다.
주소 : 울산 남구 삼산동 1571-2
예약문의 : 052-261-6100
-
글쓴날 : [2022-02-08 17:25:16.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