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소비자중심경영 확산 관련 홈쇼핑 대표자 간담회

소비자중심경영 자율실천 공동선언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12월 17일 8개 홈쇼핑 CEO들과 만나,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성욱 위원장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소비자와 기업들에 더욱 알리는 것에 홈쇼핑 사업자들의 자발적인 TV 광고 등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홈쇼핑 사업자들이 제작ㆍ방송 중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TV광고 영상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조성욱 위원장은 최근 ESG 경영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불공정ㆍ갑질 기업은 소비자에게 외면받게 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과 공정ㆍ상생의 가치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와 협력사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중심경영과 상생에 더욱 중점을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홈쇼핑 사업자들도 소비자중심경영이 기업경쟁력과 직결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기업의 최고 경영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홈쇼핑의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 공정거래 및 소비자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조성욱 위원장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중심경영 자율실천 선언문’을 공동으로 작성하고,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CCM)의 확산과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보도자료출처: 공정거래위원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