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병무청장, 제주도 방문해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제공

정석환 청장, 한림공업고등학교에서 병역진로상담하며 소통의 시간 가져

정석환 병무청장은 26일 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역이행 과정을 소개하고 병역 진로를 상담하는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설치되지 않아 상담받을 기회가 없던 제주 지역 학생들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설명회, 전문상담관의 개인의 적성과 전공을 군 특기로 연계해 주는 병역진로상담 및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1:1 병역진로상담을 통해 본인의 전공이나 자격증과 관련된 분야에서 군 복무를 마치면 취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취업맞춤특기병’제도를 상세히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해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받은 한 학생은“군 생활을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나의 진로와 연계된 군 특기를 추천받을 수 있었고, 군 생활 관련 체험과 군 복무 이후 취업까지 안내받게 되어 아주 좋았다.”라고 말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병무청은 청년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시간이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관계 부처와 협업을 더욱 강화해 군 복무 후 취업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병무청은 누리집의 온라인서비스 통해 직업선호도검사, 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군 특기 추천, 군 지원·군생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 7월 서울을 시작으로 올해 대구, 광주 및 대전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향후 보다 많은 지역의 병역의무자들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전국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병무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