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중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는 '편의방'은 많은 이들에게 뜨겁게 사랑받고 있는 맛집이다. 흔히 접할 수 없는 특이한 이름의 메뉴에 대해 거부감 없도록 사장님이 쉽게 설명을 해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곳은 한자리에서 10년 이상 운영한 중식당으로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와 맛이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본토 맛과 함께 중국 백주들이 준비되어 있어 한국에서도 중국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편의방'은 다양한 요리가 있는데 딤섬은 소룡포, 쇼마이, 부추새우, 새우딤섬 4가지 정류가 있고 현지인들의 입맛과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이다. 냉채요리로 오향장육, 오향족발, 오향닭이 있으며 손님들에게 항상 솔직하고 정직해야 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음식을 만들고 있어 좋은 재료로 맛도 가성비도 좋은 맛집이다. 식사 세트 메뉴로 튀김만두가 나오는데 흔히 중국집에서 배달오는 튀김 만두와 차원이 다르며 겉바속촉인 탕수육은 맛있는 소스로 식욕을 자극한다.
'편의방'은 야채들을 직접 타업체와 비교하여 발주 받아 신선한 재료로 만들며 원산지 표기도 확실하게 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사장님은 화교 출신으로 한국에서 흔히 먹던 찐만두, 튀김 만두와 색다른 맛과 비주얼의 만두를 먹어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찐만두, 물만두, 군만두가 준비되어 있으며 생선찐만두는 비린맛 없이 맛있기로 유명해 10년동안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다. 기존에 먹던 만두와 향과 맛이 달라 매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다. 특히 고기만두보다 맛있다는 평이 많으며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숨은 메뉴다.
더불어 코로나 19 방역에도 철저하여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편의방'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353-94
운영시간 : 매일 11:00~21:00
예약문의 : 051-343-6517
-
글쓴날 : [2021-10-21 17:16:57.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