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서 방문도장 찍으면 선물 증정

지역별(강원·충청·전라·경상) 문화유산 방문 인증자 120명 상품권 증정(10.15∼11.14)

문화재청은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문화유산을 방문하여 인증하는 사람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은 ▲ 문화재청이 주최·후원 하는 행사 정보, ▲ 문화재의 기본정보와 사진·영상·해설서비스, ▲ 궁궐·종묘·조선왕릉 등 문화재청 소속기관과 유적지의 관람정보, ▲ 문화재 방문정보(주소, 위치정보 등)와 방문인증(온라인 도장 찍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방문인증 할 수 있는 문화유산을 1,132건에서 1,646건으로 확대하였다.

이번 인증행사의 대상 문화유산은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지역별로 3곳을 선정하였으며,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을 통해 지역별 3곳을 모두 방문인증하면 도별로 30명을 추첨하여 총 1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앱에 접속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화재청은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인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앱 이용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사전에 공지하는 등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문화재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