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 개최

6. 30.~9. 26.까지 접수, 10.15. 당선작 발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21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을 6월 30일부터 9월 26일까지 석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외식 및 관광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전은 크게 ▲음식관광 여행상품과 ▲미디어 콘텐츠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음식관광 여행상품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실제 운영 중인 우수 여행상품을 공모하는 ①‘우수 여행 프로그램’과 개인(내․외국인), 기업·단체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한 ②‘신규 아이디어 상품’으로 구분된다.
 
미디어 콘텐츠는 ③‘1인 미디어 영상’과 ④‘한식 사진‘ 분야이며, 음식관광과 연계하여 한식을 먹는 모습, 만드는 모습, 즐기는 모습 등 각양각색의 이야기가 있는 일상 속 한식 영상과 사진을 개인(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여 10월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농식품부 장관상(최우수상)이 수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노수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내 음식 관광 및 외식산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역의 특색있고 개성 넘치는 음식 콘텐츠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